2022/09/09 4

백수의 일상 - 796.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 서거>

'퀸' 그녀가 바로 역사였다…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 서거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AP=연합뉴스] ‘살아있는 현대사’ ‘영국 연방 최장기 재임 군주’. 70년 재위 내내 영국은 물론 세계인의 사랑과 존경을 받아온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8일(현지시간) 별세했다. 96세. 영국 왕실은 여왕이 이날 오후 스코틀랜드 밸모럴성에서 평화롭게 세상을 떴다고 밝혔다. 왕위 계승권자인 여왕의 큰아들 찰스 왕세자가 즉각 찰스 3세로서 국왕의 자리를 이어받았다. 고령인 여왕은 지난 6일 밸모럴성에서 보리스 존슨 전 영국 총리의 사임을 보고받고, 리즈 트러스 신임 총리를 임명하는 행사를 치렀다. 지팡이를 짚은 채 활짝 웃는 얼굴이 대중에게 보인 그의 마지막 모습이었다. 스코틀랜드 동북부 애버딘셔 지역에 위치한 밸모..

지평선 2022.09.09

백수의 일상 - 795. <‘김건희 특검법’ 캐스팅보터 조정훈 “민생에 무슨 도움 되냐” 반대 입장>

‘김건희 특검법’ 캐스팅보터 조정훈 “민생에 무슨 도움 되냐” 반대 입장 “野, 남의 부인을 공격 좌표 찍어” 趙 반대땐 법사위 정족수 11명 미달. 특검법 국회 통과 사실상 어려울듯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시대전환 조정훈 대표(사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시대전환 조정훈 대표(사진)가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김건희 여사 특별검사법 추진에 공식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검법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위한 최종 ‘캐스팅보터’로 꼽히던 조 대표가 반대하고 나서면서 김건희 특검법의 국회 통과가 사실상 어렵게 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조 대표는 8일 페이스북에 ‘소중한 추석 밥상을 짜증나게 하는 특검법 추진에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뒤 “지금 이 상황에서 대통령 부인에 대한 특검이 ..

지평선 2022.09.09

백수의 일상 - 794. <정동원은 어떻게 TV조선에서 별이 되었나>

임영웅·송가인·장민호·정동원은 어떻게 TV조선에서 별이 되었나 오디션 이후에도 각종 예능 출연, 예능감각 익히도록 하고 연기지도 받았다. 별이 떠오르고, 전설은 다시 시작된다. 대한민국 예능의 판도를 바꾼 TV조선 ‘미스터트롯’ 시리즈가 올겨울 시즌 2를 확정했다. 스타의 산실이 된 ‘미스터트롯’ 이름값에 맞게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제1대 미스터트롯(2020) 진(眞)으로 발탁된 임영웅은 그의 이름 그대로 ‘영웅서사’를 쓰고 있다. 음원 차트 석권은 물론, 정규 앨범 초동 판매(앨범 발매 직후 일주일간 판매량) 100만장을 넘어서며 솔로 가수 음반 초동 판매 역대 1위를 기록했다. 전국 투어 단독 콘서트 역시 티켓 사이트 오픈 동시에 전회 전석 매진 기록을 이어갈 정도다...

지평선 2022.09.09

백수의 일상 - 793. <매사에 호기심을 가지라>

‘나도 서울대 갈 수 있었어’ 말하는 이에게 서울대 졸업생이 한 말 호기심은 쉬우나 학습은 어렵다. 한근태 작가가 쓴 『공부란 무엇인가』를 읽고 미뤄뒀던 책 읽는 시간으로 추석 연휴를 활용하는 CEO들이 많습니다. 추석 연휴를 맞아 다독 CEO 중 한 명인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와 함께 ‘경제 도서 속 한 줄’을 연재합니다. ‘책은 어디로든 떠날 수 있는 여행권’이라는 말처럼 연휴 기간 책 속에서 다양한 시공간을 여행해보세요. ◇호기심은 쉬우나 학습은 어렵다 ‘공부를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느냐’ 하는 질문에 공부 좀 한다는 사람들은 이렇게 답한다. ‘매사에 호기심을 가지라’고. 맞는 말이다. 공부를 시작하려면 호기심이 있어야 한다. 직업적 호기심도 상관없다. ‘경찰이 멋져서, 경찰이 되고 싶다’ ..

지평선 2022.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