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줄 알고 쓸줄 아는 A세대… 명품·전기차 시장의 50% 장악 고학력·고소득 중년층 어디 돈쓰나 분석해보니 현대차는 작년 4~6월 두 달간 출고된 전기차 아이오닉5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했다가 의외의 결과를 받았다. 아이오닉5를 선택한 고객들은 50대(31.1%), 40대(27.6%), 60대 이상(20.6%), 30대(16.8%), 20대(3.8%) 순이었다. 당초 전기차를 젊은 세대의 전유물로 여겼지만 실제 구매 고객은 40대 이상이 압도적으로 많았기 때문이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50대 이상 고객들이 ‘세컨드카’로 전기차를 선호하니까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뿐이 아니다. 구매력이 강하고 학력이 높은 4565세대는 새로운 기술이나 문화를 빨리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