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4 3

백수의 일상 - 636. <자녀를 부자로 만드는 버핏의 6가지 원칙>

자녀를 부자로 만드는 버핏의 6가지 원칙 버핏 “돈 관리 교육은 유치원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돈 관리 교육은 아이들이 유치원 다닐 부터 시작해도 됩니다.” 2일 오후 5시 조선일보의 경제 유튜브 채널 ‘조선일보 머니’와 조선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방영된 ‘부자들의 자녀 교육’에서는 가치 투자의 대가이자 세계적인 갑부인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의 경제와 금융 교육 철학에 대해서 얘기를 다뤘습니다.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는 워런 버핏의 재산은 1300억 달러(약 158조원) 쯤으로 추정됩니다. 세계 5위의 갑부입니다. [버핏의 자녀 교육법 영상으로 확인] : https://youtu.be/ZTYvNLKSZCk 버핏은 경제와 금융 교육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 2011년에는 자신이 멘토로 등장해서..

지평선 2022.08.04

백수의 일상 - 635. <인과율에서 출발하는 승리의 법칙!>

인과율에서 출발하는 승리의 법칙! 전 세계 부의 99%를 소유하는 1% 승리자들의 성공 비밀! 왜 워렌 버핏은 시가보다 13배나 높게 거래되던 코카콜라 주식을 샀을까?, 왜 마이클 조던은 수백만 달러의 연봉을 포기하고 마이너리그 야구선수가 되었을까?... 인연의 눈으로 세상을 보면 쉽게 답을 얻을 수 있다. 운명은 없으며, 단지 인연을 지배하는 자가 세상을 얻는다. 운명을 가르는 선택의 순간을 결정짓는 성공 원칙은 '인연'에 있다. 『인연의 법칙』은 인연의 눈으로 본 인류 역사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기록이다. 성공학, 부자학, 관계학, 역사학, 실패학의 다섯 부분으로 인연의 법칙을 나눈 다음, 비즈니스의 거장들과 역사 속 주인공들이 결단의 순간 어떤 선택을 내리냐에 따라 운명이 결정되고 달라졌는지를 구체..

Book Review 2022.08.04

백수의 일상 - 634. <아산병원 간호사 죽음, 이유는…" 실명 밝힌 의사 장문의 글>

"아산병원 간호사 죽음, 이유는…" 실명 밝힌 의사 장문의 글 방재승 분당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교수. 사진 분당서울대병원 홈페이지 캡처 근무 중 뇌출혈로 쓰러졌는데도 수술 가능한 의사가 없어 다른 병원으로 옮겨갔다 결국 사망한 서울아산병원 간호사 사건과 관련, 일각에서 해외 학회 참석 등으로 자리를 비운 의사들에게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현직 대학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본질은 아산병원 같은 대형 병원에 뇌혈관외과 교수가 단 2명뿐이라는 사실”이라며 “이것이 중증의료의 현실이고, 반드시 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방재승 분당 서울대병원 뇌신경외과 교수는 3일 간호사 사망과 관련해 보도한 언론사 유튜브 채널에 이런 내용이 담긴 장문의 글을 남겼다. “분당서울대병원 신경외과(뇌혈관외과) 방재..

지평선 2022.08.04